10여년 전까지만 해도 '벤처창업' 이란 용어로 젊은 청년들이 패기와 열정으로 주로 웹 기반의 신사업에 뛰어 들었었다. 한 참이 지난 근래 소셜과 모바일 환경하에서는 '스타트업(Start-Up)' 이라고 해서 새로운 붐을 일으키고 있는데... 사실 어려움이 많다. 필자도 어떻게 보면 1인 창조기업으로써의 스타트업일 수 있는데 그나마 20년 가까운 사회,조직 경험이 있으니 다행이지만 청년 후배들은 경험이 없어 아이디어만 가지고는 자리를 잡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스타트업에 도전하는 청년을 위한 많은 멘토링,육성 프로그램들이 많은데 필자와 개인적으로 일면식이 있는 분들도 꽤 많다. 이런 많은 행사 중에 서울외 전국적으로 시행하는 멘토링 토크 콘서트가 있어 간단하게 소개를 할까 한다.



대기업의 상생에 대해서 이야기들이 많은데 이번 행사는 SK플래닛에서 2012년부터 시행해 오는 "TryAngle Talk Concert"이다. 올해로 두번째를 맞이하고 있는데 10월 28일 전주를 시작으로 11월 21일 서울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트라이앵글 토크콘서트는 지역 스타트업 창업자 또는 개발자 들에게 선배 멘토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토크 콘서트 형태로 전달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벤처캐피탈 및 엔젤 투자자들로부터의 투자유치 기회도 얻을 수 있는데 자세한 것은 아래 행사 포스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란다.



필자가 잘 아는 벤쳐스퀘어의 명승은 대표, 인사이트미디어의 유정원 대표, 유저스토리랩 정윤호 대표 등도 멘토로 참여하고 있어 반갑기도 하여 사실 나도 한번 참가하고 싶긴 하지만... 후배님들에게 양보를...ㅎㅎ 각 지역별 참가 신청은 온오프믹스에서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아래 각 지역별 참조하시길~


ps. 필자의 회사 오픈컴즈에서도 신규사업 시 경험치 못한 부분의 어려움에 대한 조언이나 자문을 하고 있으니 댓글 또는 메일로 연락을 주시길~ :)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